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설 연휴를 앞두고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 편성은 확정이 되는 듯 하며, 설 연휴가 지나고 난 뒤에 논의가 가속화 될 것 같습니다.

 

4차 재나지원금
출처 : 리서치뷰 페이스북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 혹은 3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선별적 맞춤형 지급등 지급 대상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의 확산세가 점진적으로 줄어들면서,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은 영업제한 규제가 조금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는 피해를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손실 보상제도도 논의 중입니다.

 

손실 보상제도를 실행 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므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후 손실 보상제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금이 필요하다고 결론이 났으며, 이를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리라 생각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서는 추가 경정 예산이 편성되어야 하며, 설연휴가 끝나고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논의가 됩니다.

 

전국민 지급, 선별적 지급 그리고 추경 예산등이 논의 될 것이며, 지급 시기는 3월말 ~ 4월정도로 예상됩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전국의 지자체별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고, 지급 예정중인 곳이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는 75개의 시, 82개의 군, 69개의 구로 점차 지자체별로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자세히 알아보기

 

지자체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시 ✔세종특별자치시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에 대해 논의가 점차 가속화 되리라 생각되며, 정확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급시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